[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 인증제도의 기본취지를 이해하고 인증준비를 위한 실무를 지원하기 위하여 ‘2018년 제4차(33차)요양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을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개최하여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제4차 요양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은 2018년 9월 11일 카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시행하며, 제3차 교육은 같은 장소에서 7월 27일에 실시된다.


이번 제4차 교육신청대상은 1주기 인증받은 요양병원 중 2020년도 1월 인증유효기간 만료 병원, 신규 개설한 요양병원은 ‘19년도 하반기’ 조사예정 요양병원이 대상이다. 또한 불인증, 조건부 요양병원도 ’19년도 하반기‘ 조사예정 병원도 교육신청 대상이 된다.


교육 접수기간은 2018년 7월 9일(월)~2018년 7월 20일(금)까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무료교육으로 진행한다. 무료 교육인 만큼 점심 및 주차지원은 불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또한, 9월 11일 진행되는 2주기 요양병원 인증준비교육 커리큘럼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에 진행되는 2주기 요양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은 1주기 보다 강화된 조사기준 및 다양한 인증조사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2주기 인증조사를 앞두고 있는 요양병원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2주기 요양병원 인증조사 및 인증필수 직원교육을 합리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2주기 인증준비 온라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과정은 통해 2주기 인증조사기준에 맞는 인증준비와 필수교육, 특성화교육, 법정필수교육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2주기 인증조사를 준비하고 있는 요양병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 2주기 요양병원 인증준비 온라인교육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사이버연수원을 통해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사업주위탁훈련으로 40~100%까지 교육비 지원이 가능하다. 전 직원 교육신청 및 교육접수 관련 상담은 위탁 운영사 마이에듀 담당자를 통해 상담 및 교육진행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