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1일 성추행 의혹이 불거지자 의원직 사퇴를 한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의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내 사무실이 굳게 잠겨져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이 20대 국회 후반기 정무위원장으로 선출되거나,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국회의장 비서실장으로 복귀하는 등 미투에 발목 잡혔던 여권 인사들이 화려하게 복귀하고 있는데 대해, 자유한국당 곽상도 원내부대표는 18일 “현 정권 미투 성추문 관련자 모두 면죄부를 받거나 고위직으로 복귀하면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곽 원내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여성을 힘이나 지위로 짓밟는 행위는 어떤 폭력이든 어떤 관계이든 엄벌에 처해야 할 것, 발본색원, 범정부 차원의 수단을 총동원하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말이 무색한 실정”이라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곽 원내부대표는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로 출마했다가 내연년 공천, 불륜 의혹으로 후보를 자진사퇴했지만 4달이 지난 13일 국회의장 비서실장으로 화려하게 복귀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올해 3월 한 여성이 언론 인터뷰를 통해 민주당 민병두 의원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하자, 민 의원은 바로 의원직 사퇴서를 제출했다가 두 달 만에 의원직 사퇴를 철회하고 국회로 복귀했고, 7월 16일 민주당 몫 정무위원장에 선출됐다”고 질타했다.


나아가 “뿐만 아니라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예술계 성희롱·성폭력 특별조사단에서는 공소시효나 민사상 시효가 끝나 조사가 불가능하다고 하면서 9건에 대해 면죄부를 부여했는데, 이 가운데 한 건은 SNS를 통해 문 대통령과 친분 관계가 드러난 고은 시인의 성추행 사건이었다”고 지적했다.


곽 원내부대표는 “나머지 8건도 문화계 고위인사들로서 조사도 안하고 면죄부를 주었다”면서 “형제복지원, 장자연 사건 등 공소시효가 지났음에도 수사기관에서 재조사하고 있는 것과 비교해 봐도 공소시효를 이류로 면죄부를 준 것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은 여성 비하 혐오로 사퇴압력을 받다가 본인이 사직 의사를 밝혔음에도 첫 눈 올 때까지 계속 근무케 하겠다는 청와대의 만류로 여전히 승승장구하고 있다”며 “현 정권은 미투 성추문에 대해 발본색원, 엄벌이라고 하고 뒤에서는 내로남불의 이중잣대를 들이대며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이런 상황을 직시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