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대진침대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하며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돼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킨 대진침대에 대해 검찰이 압수수색을 실시하며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서부지검 식품의약조사부(이준엽 부장검사)는 지난달 말 충남 천안에 위치한 대진침대 본사와 공장 등을 압수수색하고, 제작 관련 서류와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진침대 실무자급 관계자 10여 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했다 .


지난 5월 대진침대에서 판매하는 침대 매트리스에서 검출된 라돈 때문에 신체적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사용자 180명은 대진침대를 검찰에 고소하면서 검찰이 본격 수사에 나선 것이다. 검찰은 이 사건을 식품ㆍ의약 안전 분야 중점 검찰청인 서부지검에 배당했다.


이와 관련, 검찰 관계자는 압수수색 배경에 대해 "고소장에 적시된 혐의가 있긴 하지만 필요한 물증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시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검찰은 대진침대 측이 매트리스의 문제를 알고도 판매했다면 처벌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


이에 검찰은 대진침대 실무자급 관계자 조사를 마무리하면 경영진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한편 대진침대는 판매한 침대에서 폐암 유발 물질인 라돈이 5월 다량으로 검출돼 파문이 일파만파로 커졌다.


앞서 정부는 부랴부랴 대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지난달 발암 물질 라돈이 기준치 넘게 검출된 대진침대 4만8000여 개를 수거했다. 하지만 침대 수거 문제 역시 지지부진해 정부의 무능한 대응력에 분노만 커지는 모양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