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은 3일 드루킹 특검이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드루킹’ 김동원(49·구속)씨와 5,000만원 불법 정치자금을 거래하려 했다는 의혹도 수사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 노 원내대표가 드루킹을 전혀 알지 못한다고 부인한 것이 불법 정치자금 거래에 대한 수사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었는지, 특검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노회찬 의원과 드루킹 사이의 5,000만원 불법 정치자금 거래 의혹을 특검이 수사하고 있다는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경공모 회계를 책임진 ‘파로스’를 비롯한 핵심 인사들이 2016년 정의당 노회찬 의원에게 5천만원을 건네려 했다는 메신저 대화 내용이 있으며, 이와 관련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공모 계좌변동이 있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노 원내대표는 직접적인 이해관계자가 아니었음에도 드루킹 특검 도입을 적극 반대해왔다는 점에서, 또한 드루킹과 행사장에서 나란히 앉아 있는 사진이 공개되고 경공모에 가서 강연을 했다는 점에서 드루킹과 서로 알고 있었을 것이라는 의혹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고 꼬집었다.


그는 “드루킹 사건은 여론조작은 물론 연간 11억원에 달하는 경비를 사용했다는 점에서도 정치권과의 연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