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9일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일대의 ‘여주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성황리에 개관했다.


단지는 맞은 편으로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조성돼 있어 모델하우스를 찾은 법조계 종사자들이 많았으며 경기도 이천이나 양평, 광주 등의 인근 지역에서도 모델하우스를 많이 찾았다.


모델하우스를 찾은 여주시 거주 김모씨(35세)는 "여주에 처음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인 만큼 희소성에 따른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하고 모델하우스를 방문했다”며 “그 동안 아파트 공급이 워낙 없다 보니 청약통장을 쓸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적극 노려볼 생각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실제 여주시에는 지난 10년 동안 신규물량 공급이 1400여 가구에 불과했고, 최근에 공급된 아파트도 지난 2016년 457가구가 전부여서 새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높은 상황이다.


특히 여주시에 공급된 아파트 중 브랜드 아파트는 ‘e편한세상 여주’(2014년 8월 입주)뿐인 만큼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도 높다.


단지는 대면형 주방 설계로 넓은 개방감과 주방 옆 알파룸을 활용한 공간 활용, 워크인신발장,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풍부한 수납공간 등을 갖춰 호평을 받았다.


분양관계자는 “여주 지역민뿐만 아니라 이천, 양평, 광주 등의 거주자는 물론 나중에 실거주를 목적으로 여주에 연고를 두고 있는 수도권 거주자들까지 많은 관심을 갖고 모델하우스를 방문했다”며 “특히 모델하우스 방문객들 중 청약에 대한 의지를 보인 사람들이 많은 만큼 좋은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84㎡(84㎡A 392가구, 84㎡B 134가구)총 526가구로 이뤄질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남한강 및 현암지구 수변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실내에서 남한강 및 현암지구공원 조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지 중앙부에 커뮤니티마당과 연계한 잔디마당이 조성되며 숲속놀이터, 동화놀이터, 모험놀이터, 유아놀이터, 활력마당, 시크릿가든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12일 발표되며,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또 오는 2020년 11월 입주 예정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