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후보 “투표합시다” 독려


[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자유한국당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는 7일 “보수 ? 우파가 무너지고 있다”고 성주 유세에서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성주 장날 유세에서 “전국 17개 시?도지사 선거에서 민주당이 14곳을 차지하고, 대구경북만 겨우 명맥을 유지할 것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처럼 대한민국 보수의 심장으로도 불렸던 대구와 경북의 표심(票心)이 변하고 있다.


경북도내 일부 지역의 자유한국당 시장?군수 후보들이 공천에서 탈락한 무소속 현역 단체장에게 오차 범위내 접전을 벌이고 있다.


일각에서는 현재 미북 정상회담에 관심이 쏠려 지방선거에 대한 주목 받고 있지 않지만 일각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일방 독주에 위기의식을 느낀 보수가 결국은 결집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 후보는 사전투표일 첫 날인 8일 오전, 김천 대신동사무소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사전 투표를 하기로 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실정으로 경북을 근거로 한 보수세력이 꿈틀거리기 시작했다”면서 “보수세력이 재기해서 재향, 출향인 등 1천만 경북도민이 문 정권의 독주에 제동을 걸 수 있도록 투표장으로 발걸음을 재촉해 달라”고 촉구했다.


특히 “일상에 바쁜 유권자를 위해 사전투표제도를 도입한 만큼 자신의 소중한 투표권을 사장시키지 말고 가까운 투표소를 찾아가 꼭 투표해 달라”면서 “만약 사전투표를 하지 못하신 분은 6월 13일 투표일에는 반드시 투표해야 위기의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다”며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키워드

#이철우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