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대우조선해양이 또 다시 그리스 포시도니아 박람회에서 선박 수주 소식을 알렸다.

8일 대우조선해양에 따르면 이 회사는 그리스 알파가스(Alpha Gas S.A.) 사(社)로부터 지난 3월 계약한 선박의 옵션물량인 LNG운반선 1척을 수주한 데 이어 다른 해외선주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2척도 수주했다. 이들 선박의 총 계약 규모는 약 3.7억 달러 규모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3,400㎥급 대형 LNG운반선으로 대우조선해양이 자랑하는 천연가스 추진 엔진(ME-GI)과 완전재액화시스템 FRS(Full Re-liquefaction System)가 탑재돼 기존LNG운반선 대비 연료 효율은 30%가량 높아지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이상 낮출 수 있다.

아울러 초대형원유운반선은 동일한 설계와 사양을 적용, 반복 건조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LNG운반선은 2021년 상반기, 초대형원유운반선은 2020년 1분기 각각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클락슨 리포트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LNG운반선(9척)과 초대형원유운반선(15척)을 수주한 조선소다. 이미 경쟁력이 입증된 LNG운반선에 이어 초대형원유운반선 분야에서도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재무구조가 개선되고, 경영진 선임 건이 확정되면서 선주들의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신뢰가 더 커진 상황”이라며 “이런 기세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운반선 9척, 초대형원유운반선 15척, 특수선 1척 등 총 25척 약 30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 73억 달러의 약 41%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수주금액 8.1억 달러 대비 3.7배 이상 증가한 실적이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16년에 열린 포시도니아 박람회에서도 LNG운반선 2척, 초대형원유운반선 2척 등 총 4척 5.8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한 바 있다.

[사진제공=대우조선해양]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