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 신청부터 승인까지 안전하게
‘개인회생대출’, 신청부터 승인까지 안전하게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8.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개인회생 대출 신청을 고민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개인회생 중 대출은 현재 금융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다. 회생 중이라면 사건을 신청한 후 사건번호를 부여 받은 후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그 후 개인회생을 진행 하고 나서 면책이 된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개인회생 면책 후 대출이 가능하다.

개인회생의 절차상 사건번호대출부터 개시결정대출, 인가중대출로 나뉜다. 여기에 인가 중, 인가 후 대출 상품으로 구분 되는데, 그 후 면책이 이루어지는 시점에 면책자 대출이 가능하며 이는 회생이 만료 되는 시점인 58회차 혹은 잔여 회 차 2회차 정도면 신청이 가능하다.

회생 회차의 1/3 정도가 되면 저축은행 개인회생대출신청의 자격이 주어지는데 일반 회생 중 대출과 다른 점은 변제 회차가 돼야 하며, 저축은행의 경우 대출 심사 기준에 DTI를 보기 때문에 대부업 개인 회생대출보다 까다롭다.

다만 저축은행의 개인회생대출은 15%대의 금리부터 20%대 초반의 금리까지 나오기 때문에 기존의 고금리 대출 사용자라면 개인회생통합대출 혹은 개인회생전환 대출을 노려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개인회생대출을 진행할 시, 정식 등록된 법인 업체인지 확인을 해야 하고 저축은행을 진행할 때에는 해당 상담사가 해당 저축은행에 등록된 업체인지, 또한 법인 업체인지를 정확히 확인하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개인회생자대출 전문 업체인 '힐링론'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자사는) 정확한 상담으로 본인의 조건에 맞는 대출 상품을 안내하고 있으며, 낮은 금리의 대출이 가능 한 고객에게는 접수 자격이 맞는 조건의 대출을 소개 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와 블로그 및 각종 SNS에서 힐링론의 대출 승인사례 및 대출 후기 등을 접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무료 신용컨설팅 신청이 가능하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김지혜 기자

3868-@speconomy.com

취재 2팀 김지혜 기자입니다. 정보를 알기 쉽게 시각화하여 독자들과 유연하게 소통하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