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 측이 최근까지 서울시정을 맡았던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철근 미래캠프 공보본부장은 7일 논평을 내고 “공직선거법 제64조(선거벽보)제6항, 제65조(선거공보)제12항의 위반사항인 허위사실공표에 대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제기신청서를 제출했음을 밝히는 바”라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박원순 후보의 허위사실발언을 살펴보면 박 후보는 재임기간 동안 공공임대주택 공급 수에 대해 △2017년 국정감사에서 16만호 △2018년 서울시 공약이행현황 발표시 89,875호 △2018년 서울시장선거 출마선언시 12만호 △2018년 서울시장선거 초청 TV토론회에서 5만호 △박원순후보 홈페이지기재 13만호 △2018년 서울시장선거 선거 책자형 선거공보 기재 13만호 등 제각각의 허위 자료를 서울 시민께 제공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 후보는 시간과 장소에 따라 수치를 번복하는데 어느 수치가 진실인가?”라고 반문하며 “서울시민은 묻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 본부장은 “박 후보가 시장재임시절 공급된 공공임대주택은 국토부 산하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측에서 공급한 물량을 제외하면 58,078호에 불과하다”며 “무려 71,922호가 부풀려져 박 후보의 치적으로 둔갑된 것”이라며 “7만호는 중소도시의 세대수와 맞먹는 수치”라고 비판했다.


그는 그러면서 “박 후보는 이러한 ‘뻥튀기 고무줄 통계’에 대해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김 본부장은 “더욱 참담한 점은 이러한 허위내용이 담긴 선거공보가 이미 서울시 4,591,535호에 배포됐다는 점”이라며 “이는 1000만 서울 시민 전체에게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미 수차례 정정할 기회가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점도 모자라 선거공보라는 공식문서에도 게재한 점은 매우 고의적이고 악의적”이라며 “박 후보는 허위사실을 유권자에게 알려 당선만 되면 된다는 식의 구태선거, 적폐선거의 전형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본부장은 “막가파식의 허위사실 유포로 서울시민에게 거짓을 고한 박 후보는 시민께 위법사실을 고하고 사퇴하라”고 촉구하는 동시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신속한 조사와 엄중한 조치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