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이 6일 자당의 경기도지사 후보인 김영환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간의 설전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힌 이 후보를 향해 “고소부터 지르고 보는 이 후보, 진실을 감추려는 자가 범인”이라고 공세했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재명 후보가 시원하게 진실을 밝히면 될 일인데 기를 쓰고 감추고 있으니 의혹만 키우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김 대변인은 “이재명 후보는 자칭타칭 ‘고소대마왕’으로 유명하다. 문제제기하려면 고소먹을 준비를 하라는 의미 아니겠는가”라며 “혹여라도 이 후보가 당선된다면 1300만 경기도민의 입에도 재갈을 물리고 겁박하지는 않을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비난했다.


그는 “지방자치단체장은 선출직 행정가이자 정치인”이라며 “정치인이 자신에 대한 비난과 지적을 하거나 의혹을 제시하면 성실하게 진실을 밝히고, 소통과 협의를 통한 정치력으로 해결하지는 않으면서, 무작정 고소고발을 남발하며 그로인한 피로를 유발하는 방식으로 해결하려 하는 것이 과연 선출직 행정가 및 정치인으로서 올바른 자세인지 묻고 싶다”고 따져 물었다.


김 대변인은 그러면서 “실제로 이 후보는 △성남시 청소용역업체 특혜 의혹 및 경기동부연합과의 관계설을 보도한 모 언론에 고소하였으나 민사 2심까지 패소했고 대법원에서는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 쪽 상고를 기각했으며 형사재판은 민사에서 패소하자 고소를 취하했고 △판교 철거민 폭행사건으로 18명을 고소했으나 17명이 무혐의로 나왔고, △모 성남시의원이 철거민 관련 영상을 공개하며 이 시장을 비판하자 성남시가 고발했으나 한 달 후 취하했으며, △다른 성남시의원이 이재명 시장을 향해 ‘사이비 인권 변호사의 가면을 벗고, 거짓 모라토리엄의 진실을 밝힐 것’을 주장하자 고소했다가 이후 소를 취하했다”고 나열했다.


그는 이어 “또한 이 후보의 형인 이재선씨의 딸(이 후보의 조카)를 고소했다가 역시 이후에 취하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 외에도 성남시나 이재명 후보 자신을 향한 의혹이나 비난에 대해, 일단 소송을 하고보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각종 의혹으로 도덕성에 문제를 갖고 있는 후보를 검증도 하지 않고 공천한 공범이다. 진실이 밝혀지고 나면 사과할 기회조차 잃을 것”이라며 “민주당은 이제라도 경기도민께 사과하고 공천을 전면 취소하라. 그것이 1300만 경기도민을 위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일갈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