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남양주 별내지구 A20블록에 들어서는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8개 동, 총 585세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특화설계 적용했다. 일부 가구에서는 단지 서쪽으로 흐르는 용암천을 조망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샛별초와 더불어 지구 내 별가람중, 고 및 학원가 등 교육 환경이 마련됐으며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별내점, 메가박스 별내점, 별내동 카페거리 등이 위치해있다.


사업지는 주변에 별내지구 남쪽에 위치한 경춘선 별내역과 더불어 서울지하철 4호선(공사 중)과 8호선 별내지구 연장 계획이라는 조건을 기반으로 서울 접근성 개선이 전망되고 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별내지구 중앙을 관통, 별내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세종-포천고속도로 구리-포천 구간 개통 등의 도로망 확충이 지속되고 있다.


단지 내에는 모든 동에서 직접 접근 가능한 통합 지하주차장 설계를 도입했으며 확장형 주차공간이 30% 이상 설치됐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단지 내 카페 Lynn, 헬스장,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경로당, 독서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초고속정보통신특등급(예비인증), 녹색건축(예비인증) 등 앞선 첨단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생활을 돕는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