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국민의 알 권리 차원에서 공공의 이익을 위해 6·13 지방선거 후보자 검증 시리즈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은 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와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에 이어 4탄으로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당 홍보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방선거 후보자 검증시리즈 4탄으로 당 홈페이지에 은수미 후보에 대한 검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은수미 후보에 대해 한국당이 제기한 의혹은 ▶조폭 출신 사업가와의 커넥션 ▶성남시 사칭 SNS 계정운영 ▶공직선거법위반(사전선거운동) 등 3가지다.


먼저 조폭 출신 사업가의 커넥션 의혹에 대해 살펴보자면, 은수미 후보는 2016년 6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조폭 출신 사업가 이모씨로부터 운전기사(월급 200만원)와 차량유지비 무상지원 받았고, 그 후 관련자들이 성남시 공무원으로 특혜 채용된 의혹을 받고 있다는 게 한국당의 주장이다.


구체적으로는 은 후보의 전직 운전기사 최모씨(2017년 9월 성남시청 임기제 공무원으로 채용)와 그의 아내(2018년 1월 성남시청소년재단 기간제 직원)가 성남시 관계기관 직원으로 밝혀졌고, 은 후보에게 최씨를 소개한 사업가 배모씨의 친동생도 성남시 관할 구청에서 근무(공무직)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성남시 사칭 SNS 계정운영과 관련해서는 은 후보가 공약을 홍보하는 SNS에 성남시 공식로고와 ‘성남시 소식’이라는 계정명을 사용해, 마치 성남시청에서 성남시의 공식적인 소식을 전하는 것처럼 이용했다.


사전선거운동 혐의의 경우 청와대 비서관 재직시절 민주당 성남시 당원들을 대상으로 사전선거운동을 벌인 혐의로 경찰이 수사 착수했다.


이는 민주당 성남 중원구 당원협의회에서 주최하는 행사 등에 참석해 축사를 하는 등 공직자로서 본분을 벗어나는 행위를 했다는 게 한국당의 지적이다.


한국당은 “조폭 출신 사업가 커넥션 의혹, 성남시 사칭 SNS 계정 운영 의혹, 사전선거운동으로 인한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 등에 대해 은 후보는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며 “조속한 경찰 수사 협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