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민주평화당은 31일 “서민경제 파탄 낸 무능한 문재인 정부 경제팀은 총사퇴하라”고 일갈했다.


평화당은 이날 장정숙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장 대변인은 “최저임금 인상이 저소득층 일자리와 소득을 오히려 줄이는 역설적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기업, 자영업자, 노동자 그 누구도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하지만 청와대 경제라인을 포함한 문재인 정부 경제팀은 '당혹감'만 표시할 뿐 책임지는 사람 하나 없다”며 “일종의 ‘J노믹스 패러독스’”라고 명명했다.


장 대변인은 “사태수습보다 경제팀 내부에서 서로 주도권 싸움만 매달리고 있다”며 “경제 컨트롤타워가 자중지란에 빠지니 근본적 대책 역시 나올 리 만무하다”고 지탄했다.


그는 “누구 잘못이랄 것도 없다. 경제팀 전반의 문제”라며 “청와대 경제라인을 포함한 내각의 경제팀은 총사퇴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경제정책 기조의 전면적 재검토를 할 때가 왔다”고 촉구했다.


장 대변인은 “평화는 평화고 경제는 경제”라며 “남북정상회담 성과와는 별개로 지금 당장 서민들은 생계에 위협을 느끼고 있다. 남북회담 마케팅에만 집중하는 것은 국민들을 우롱하는 것이라는 점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광역단체장 후보부터 시작해 여당 후보들 역시 자신들이 남북정상회담 당사자인 것으로 착각하지 말기 바란다”며 “정부여당은 북핵문제와 선거에만 몰두하지 말고 제발 민생부터 챙길 것을 촉구한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