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유승민 공동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이 ‘드루킹 게이트(민주당원 댓글 여론조작 사건)’ 특검을 두고 대선불복 특검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대해, 바른미래당은 11일 ‘문재인 정권은 이명박·박근혜 정권과 하는 짓이 똑같다’, ‘문재인 대통령도 특검 수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없다’는 등 직격탄을 날렸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국민과 야당의 정당한 요구를 대선불복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명박·박근혜 정권과 하는 짓이 똑같다”면서 “이번 특검은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 문재인 대통령, 민주당 그리고 은폐 조작을 일삼아온 경찰과 검찰까지 수사대상이 되어야 한다는 제 말을 두고 민주당이 대선불복이라고 했다”며 불쾌감을 숨기지 않았다.


유 공동대표는 “대선 불복이라니 도대체 누가 대선에 불복하나”라며 “단 한 번도 대선불복이라는 말도, 생각도 해본 적 없고 민주주의를 파괴한 범죄행위에 대해 성역 없는 특검으로 진실을 밝히고자 했을 뿐”이라며 민주당의 억지주장이란 입장을 강하게 피력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어 “김경수 후보는 문재인 당시 대통령 후보와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며 “이 사람이 드루킹과 함께 여론조작으로 민주주의 가치를 훼손했는데, 문 대통령과 민주당 핵심 인사들이 이 일을 알고 있었는지, 보고 받았는지, 지시 및 공모를 한 적이 있는지 당연히 특검이 수사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대선 불복이라는 말을 만들어내 특검을 거부하면 이들은 앞으로 민주주의, 정의, 공정이라는 말을 입에 올리지 말아야 한다”고 한껏 날을 세웠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문 대통령도 특검 수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박 공동대표는 “그동안 여당은 문재인 정권의 정당성을 훼손하는 일이기 때문에 정치공세로서 특검을 받을 수 없다고 얘기했는데, 어제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대통령을 조사하는 특검을 하자는데 어떻게 받을 수 있겠나’라는 애기를 했다”며 “여당이 극도로 특검에 대해 거부반응을 보이며 특검을 회피하는 근본적 원인은 문 대통령에 있다는 것을 이제야 느끼게 됐다”고 지적했다.


박 공동대표는 이어 “대선 불복은 우리가 만든 게 아니다”라며 “대선 불복이 아니라 드루킹 사건에 대선 부정이 있었구나 하는 의혹이 갈수록 터져 나오고 있다”고 질타했다.


또한 “우리는 대선에 불복하고 문재인 정권의 정당성을 부정하기 위해 특검을 주장하는 게 아니라 오히려 대선 불복 조짐이 확산되고 문재인 정권의 정통성에 대한 의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차단하기 위해서라도 진상을 밝혀야 된다는 측면에서 특검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선에 부정이 없었다는 것을 분명히 밝히고 정권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선 대통령도 수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