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인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은 한강신도시 등의 김포시 관내에 위치한 유치원 67곳에 총 385대의 미세먼지 공기청정기가 긴급 임대 지원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철호의원실의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교육당국은 이 달부터 예산을 집행, 은솔유치원(마산동) 16대, 모담유치원(운양동) 15대, 샘재유치원(운양동) 15대, 반디유치원(구래동) 15대, 가현도담유치원(마산동) 13대, 한울유치원(양촌읍) 11대, 한가람유치원(구래동) 10대, 푸른숲유치원(대곶면) 10대, 프라임유치원(양촌읍) 10대, 프라임운양유치원(운양동) 10대, 해피앨리스유치원(대곶면) 9대, 드림유치원(운양동) 8대 등 김포 한강신도시를 중심으로 관내 유치원 67곳에 385대의 공기청정기를 임대 지원할 예정이다.


홍 의원은 앞서 3월 20일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어린이집에도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설치사업의 추진이 시급하다”며 “아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조속히 공기청정기를 도입해야 한다”고 교육부차관을 적극 설득한 바 있다.


이에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일 홍철호의원실에 이 달부터 경기도 관내 모든 공·사립 유치원의 공기청정기 임대를 위한 예산 47억원을 집행하겠다고 보고했다.


또한 초등학교의 경우도 올해 211억원을 투입해 산업단지, 대로변 등 우선설치 대상지역부터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고등학교의 경우는 2020년까지 1936억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공기정화장치 설치를 완료하겠다는 계획이다.


홍 의원은 “이제 미세먼지 문제는 미래 어느 시점에서 예상치 못하게 우리에게 막대하고 심각한 건강상의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국가적 재난이 됐다. 국가적 재난에서 최우선적으로 우리 아이들부터 먼저 지키고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출처=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