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포털 저격했더니 오전 내내 검색어 점령?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포털 저격했더니 오전 내내 검색어 점령?
  • 서수진 기자
  • 승인 2018.02.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서수진 기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포털 사이트 검색어를 점령, 네티즌의 시선을 끌었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이하 ‘블랙하우스’)에서는 이슈 브리핑 ‘응답하라 네이버’가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서 김어준을 비롯해 노회찬 의원 등은 ‘네이버 검색어 노출’과 관련한 대화를 나눴다.

사진='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캡처
사진='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캡처

김어준은 “과연 네이버가 사기업으로서 기업에 불리한 검색어가 등장하면 키워드가 뜰까?”라고 물었다.

이어 지난주 방송 후 네이버 검색어를 시간 단위로 분석했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방송 중 등락을 거듭하던 중 5분 간 검색어 순위에서 사라지는 현상을 보였다.

이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측 자막에는 “사라진 5분의 비밀.. 지식IN에 물어봐야 하나?”라고 자막이 떠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이들의 예상을 깨고 현재 해당 포털사이트 검색어에는 ‘강유미’ ‘권성동’ ‘블랙하우스’ ‘김어준’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등이 방송 당시부터 다음날인 오늘(23일) 오전까지 랭크됐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서수진 기자

SP003@sp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