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휴온스와 (주)휴메딕스가 ‘2018 한국산업단지공단(KICOX) 글로벌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KICOX 글로벌 선도기업’은한국산업단지공단의 글로벌 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산업 단지 입주 기업 중 국가 경제 성장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경쟁력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우수 기업을 매년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해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4년 ‘산업단지 출범 50주년’을 기념해 시행되었으며, 오는 2020년까지 총 300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휴온스, 휴메딕스를포함해39개제조기업들이 선정됐다.


휴온스는충북 제천바이오밸리 내에 위치한 cGMP급 최첨단 공장 설비와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질병에 대한 고품질의 전문의약품을 생산하며 국내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연평균 7% 이상의 R&D 투자를 통해 우수 의약품을 개발하고, 점안제, 국소마취제, 웰빙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바이오 등 다양한 제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성장 가능성을 키워온 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특히, 보툴리눔톡신‘휴톡스’를 필두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 수출 확대 및 신규 해외 시장 개척을 적극 추진하며 얻은 가시적인 성과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휴메딕스는 지난해 제천바이오밸리 내에 cGMP급의 ‘휴메딕스 제 2공장’을 준공하면서 바이알, 앰플, 프리필드 등 주사제 전 제형을 커버할 수 있는 최첨단 설비를 구축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독보적인 생체고분자응용 바이오 기술을 바탕으로 국산 히알루론산필러‘엘라비에’, PDRN 주사제‘리비탈렉스 주’ 등을 개발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휴온스와휴메딕스는‘KICOX글로벌 선도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한국산업단지공단으로부터 맞춤형 기업성장 패키지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금융기관별 자금 지원 및 금리우대, KOTRA의 수출 멘토링 서비스, 해외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2018 KICOX 글로벌 선도기업에 휴온스와휴메딕스 2개사가 함께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선정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