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딧, P2P금융의 기술고도화 일환, ‘아파트 평가조회 서비스’ 구축해
소딧, P2P금융의 기술고도화 일환, ‘아파트 평가조회 서비스’ 구축해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8.02.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부동산 P2P금융 ‘소딧’은 지난 5일 Value On을 출시했다.

Value On은 아파트 주소 입력만으로 시세, 감정가, 경매정보 등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아파트 가치평가 조회 서비스다.

로그인 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보통 유료로 제공되는 경매 데이터까지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소딧 장동혁 대표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금융플랫폼의 역할을 넘어 생활금융의 중심에서 제도권 심사역, 부동산 관련업자까지 모든 사람들을 연결하는 맞춤형 부동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그 첫 단계로 Value On을 출시하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Value On은 아파트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이 부동산의 가치를 쉽게 평가하도록 만들어졌다.

실거래가, 감정가, 예상경매낙찰가 등 다양한 정보를 시계열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상경매낙찰가의 경우 적정 수준의 전월세 자금을 산정할 때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금융 수요자들로 하여금 LTV 80~90% 수준의 높은 대출한도를 즉각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부동산 P2P금융 소딧은 경매전문가들이 설립한 회사로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심사평가 시스템과 기술력, 그리고 부동산 빅데이터를 결합해 자체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소딧 심사 알고리즘은 그 기술력과 독창성을 인정받아 정부과제로 선정돼 지원 받은 바 있으며 특허 등록과 상용화를 절차를 거쳐 지금의 Value On으로 출시됐다.

장 대표는 “부동산 기반의 Tech-Fin 기술력이 집약된 서비스로 기존 정보를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부동산 가치평가의 기준을 바꿨다”며, “앞으로 Value On은 아파트 뿐 아니라 다세대주택, 빌딩, 상가, 토지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부동산 종합평가시스템으로 고도화 될 예정이며, 더 나아가 국내 최초 비대면 부동산 P2P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김지혜 기자

3868-@speconomy.com

취재 2팀 김지혜 기자입니다. 정보를 알기 쉽게 시각화하여 독자들과 유연하게 소통하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