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은 1일 더불어민주당의 청와대 위주 친문 공천에 대해 비판했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 청와대 성골출신 정치인들의 전략 및 단수공천이 노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폭과의 연계 정황이 추가 보도되고 있는 은수미 전 의원부터 폭행 및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강성권 전 사상구청장 후보까지 단수공천이 있는 곳에는 청와대 친문핵심 멤버들이 있는 경우가 상당수”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서 댓글조작 게이트의 핵심 연결고리임에도 경남도지사 후보로 전략공천을 받은 김경수 의원 역시 같은 경우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청와대 근무 경력이 선거에 도움이 되는것은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지만 그것은 내부 경선에서 내세울 수 있는 스펙에 그쳐야지, 전략공천이나 단수공천을 보장하는 신분의 상징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청와대의 만기친람 국정운영은 필연적으로 정부와 여당 위에 군림하는 특권층을 만들었고, 이들 청와대 성골들은 어지간하면 전략 및 단수 공천 못해도 최소한 경선은 보장받는 특혜를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는 풀뿌리 민주주의라는 지방선거의 취지에도 어긋나고 지방분권 발전에도 역행하는 처사”라며 “지방선거에 출마하려면 지역 활동은 제쳐놓고 청와대부터 들어가야 한다는 퇴행적인 정치행태를 청와대와 민주당이 앞장서서 보여주고 있다”고 규탄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