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동철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드루킹 게이트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특검 수용 의사를 내비쳤지만 민주당은 여전히 특검 불가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데 대해,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1일 “경제와 민생에 집중하기 위해 국회 정상화가 필요한데, 민주당이 특검을 수용하면 정상화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선관위 디도스 사건, 최순실 국정농단 등 민주당이 과거에 특검을 요구한 것은 다 이뤄졌다”며 이와 같이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대선 불법 여론조작의 주범이 구속된 지 40일이 지났지만 진상규명된 것이 없다”며 “드루킹 등 3명이 업무방해 협의로 기소된 것이 전부”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드루킹은 지난 3월 14일 ‘2017년 댓글 부대의 진짜 배후를 까줄까’라는 무시무시한 글을 올린 사람인데, 그런 그를 구속시켜 놓고도 국민은 진짜 배후가 누구인지 알 수가 없다”고 개탄했다.


김 원내대표는 “경찰은 권력 앞에 고질적인 늑장, 봐주기 수사로 신뢰를 잃었고, 검찰은 지난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수사 의뢰까지 받아 경공모의 공직선거법 위반여부를 수사했지만 무혐의로 종결한 전력이 있다”며 “이런 상황만 봐도 드루킹-김경수 게이트 최상의 해법은 특검”이라며 민주당의 특검 수용을 압박했다.


나아가 “청와대와 민주당은 개인적인 일탈이라고 하고 자기들이 피해자라고 했다”며 “그렇다면 피해자의 억울함을 우리가 풀어주겠다”며 거듭 특검 도입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검을 당장 도입해 낱낱이 진상을 규명하면 피해자의 억울함이 풀어지지 않겠나”라며 “민주당의 조속한 결단을 거듭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