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KT는 고객이 스스로 서비스 상태를 점검하고 문제 발생 시 원격으로 조치할 수 있는 셀프 진단 서비스 ‘기가케어(GiGA Care)’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그 동안 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등 통신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이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해 서비스 상태에 대한 점검을 받거나 A/S기사 출동을 기다려야만 했다. 하지만 이제 KT 가입자라면 누구나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원격으로 서비스 상태를 점검하고 고장 증상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KT ‘기가케어’는 고객이 KT닷컴 홈페이지나 KT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서비스 상태를 진단하고, 이상이 발견될 경우 서비스 별로 간단한 원격 조치를 할 수 있다. 또한 원격 조치로 해소되지 않는 고장 증상의 경우 이용 중인 화면에서 바로 A/S 출동을 신청할 수 있다.


KT는 이번 ‘기가케어’ 서비스 출시로 인해 전체 고객 불만신고(VOC, Voice Of Customer)의 12% 수준인 연 7만 2천건의 VOC가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으며, 고장 응대에 소요되는 시간이 평균 1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KT닷컴과과 모바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기가케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KT IT기획실 경영IT서비스단장 오훈용 상무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이번 ‘기가케어’서비스를 출시했다”며 “향후 적용 범위와 기능을 확대해 고객을 위한 1등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