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여행 욕구가 샘솟는 따뜻한 날씨가 연일 지속되고 있다. 특히, 20도를 넘나드는 낮기온은 초여름 날씨를 방불케 할 정도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17 해외여행 실태 및 2018 해외여행 트렌드 전망’ 보고서에서 여름휴가, 여름방학에 해외여행을 다녀오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듯, 여행업계는 일찌감치 여름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움직임으로 분주하다.


투어2000(투어이천)은 여름철 여행계획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름아 여행가자!’ 기획전을 진행한다. 고객 맞춤형 큐레이팅 서비스를 바탕으로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지들을 선정하여, 고객들의 여행지 선택에 대한 고민을 줄이고 합리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준비했다고 투어2000 관계자는 전했다.


큐레이팅 서비스란, 투어2000 홈페이지 이용객들의 패턴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토대로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핵심 정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된 서비스다. 이 큐레이팅 서비스를 기반으로 20~30대, 40~50대, 시니어, 키즈맘, 혼행족 등이 가장 많이 찾은 여행지들이 선정되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30대는 로마, 베니스, 나폴리 등을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는 이탈리아, 40~50대는 천하제일비경을 자랑하는 장가계, 시니어는 여름에 더 아름다운 북해도가 가장 검색이 많이 된 여름 출발 여행지였다. 이어 혼행족은 하노이와 하롱베이, 자녀와 함께 여행하는 어머니들의 선택은 미동부와 캐나다였다.


한편, 이렇게 선정된 여행지들을 모아 최고의 여행지를 투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표에 참여하게 되면 매일 5명씩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여름휴가 기획전에 선정된 상품들로 예약하게 되면 추첨을 통해, 런닝맨 체험관 초대권, $7달러북, SM면세점 할인쿠폰, 와이파이 1일 무료이용권, 포토북 무료 제작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투어2000의 여름휴가 기획전은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투어2000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