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은 30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연루 의혹이 번전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검찰과 경찰은 두렵고 무서워서 수사를 못하겠다면 차라리 특검을 받아달라고 공개적으로 대통령에게 요청하고 국민에게 요청을 하는 그러한 검경이 됐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먼저 대한민국의 검찰과 경찰이 어느 나라 검찰과 경찰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도대체 무엇을 목적으로 존재하는 기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박 공동대표는 “드루킹 사건 수사는 김경수 의원이라는 실세가 관여를 했고 이 실세의 관여를 넘어 여론조작에 의한 대선의 부정의혹까지 펼쳐진 상황이라 누구보다도 청와대와 여당이 스스로의 정권의 정당성·적폐청산 의지를 보이기 위해서라도 앞장서서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청해야 한다”며 “그런데 오히려 검경을 통해서 증거조작을 은밀히 지금 지시하는 형국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 경찰은 김경수 의원에 대한 계좌·통신 압수수색 영장과 관련해서 지금 단계에서 압수수색을 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는 이유로 기각을 했다”며 “그렇다면 김경수 의원이 이 사건의 증거를 완전히 은폐하는 단계까지 와야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할지 검찰과 경찰에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일갈했다.


박 공동대표는 “이렇게 수사의지가 없는 검찰과 경찰을 보면서 과연 국민이 신뢰하는 검찰, 그렇게 막강한 권력이 있는 검찰을 그대로 두어도 되는가하는 회의를 가질 수밖에 없다”며 “그동안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서 검찰과 경찰은 생쥐 역할을 해왔고, 죽어있는 권력 앞에서는 호랑이 역할을 해왔는데 문재인 정권에서도 하나도 달라진 것이 너무 없다”고 꼬집었따.


그는 “떠밀이식으로 마지못해 하는 둥 마는 둥 시늉수사, 그리고 이런 사건을 두고 엄격한 수사지휘권을 행사하는 검찰이 아예 지휘권을 내팽개친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수사주체로서의 자격이 있느냐에 대해서는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박 공동대표는 “이 자리에서 검찰총장, 경찰총장에 엄숙히 요구한다. 솔직히 문재인 대통령 실세와 관련된 사항”이라며 “이를 파헤치면 대상에 대한 엄청난 진실이 밝혀질 가능성이 있어서 검찰과 경찰은 두렵고 무서워서 수사를 못하겠다면 차라리 특검을 받아달라고 공개적으로 대통령에게 요청하고 국민에게 요청을 하는 그러한 검경이 됐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촉구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