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네이버 본사 앞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상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드루킹’ 김동원 씨의 댓글 조작 사건인 ‘드루킹 게이트’와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25일 김경수 의원을 넘어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을 정면으로 겨냥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네이버 본사 앞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네이버 부사장이었던 사실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알고 있든 진실인데, 윤 수석은 댓글공작을 묵인하고 방조한 네이버에 대한 보은 인사”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권력과 포털이 유착한 권-포 유착의 명백한 부당 내부거래”라며 “윤 수석과 관련해 특검에서 맹렬한 조사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며 윤 수석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 또 “네이버는 지난 1월 17일 밤부터 18일 새벽까지 정부비판 기사가 폭발적으로 늘었다는 민주당 말 한마디에 왜 반응했느냐”며 “다음날인 19일에는 바로 경찰에 수사의뢰하기도 했는데 민주당과 청와대, 네이버의 긴밀한 관계를 의심할만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드루킹을 위시한 댓글공작 세력의 정보유린과 조작을 묵인, 방조한 네이버도 여론조작 범죄행위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고 꼬집었다.


드루킹 게이트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의원 본인은 특검을 수용했으나 더불어민주당이 특검 불가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데 대해선 “한국당은 이미 여러 번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이 특검을 수용하면 추가경정예산과 국민투표법을 전향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민주당은 다른 야당에게 한국당을 따돌리면 뭐든지 다 해주겠다고 술책을 폈다”고 비난했다.


특검 대신 검찰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하는 안이 거론되고 있는데 대해서는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24일 야당 원내대표들에게 특수본을 고려하겠다는 식의 가당찮은 모습을 보였는데, 이는 민주당이 스스로 검찰을 좌지우지하고 수사를 통제하겠다는 속내를 드러낸 것으로 특검과 특수본은 하늘과 땅 차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특수본이나 특임검사 모두 민주당이 아니라 검찰총장 소관이라는 점에서 민주당이 결정한 사안이 아니다”라며 “민주당이 감 놔라 배 놔라 할 상황도 아니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특검만은 피해가려고 애를 쓰고 있지만 특수본이나 특임검사도 결국 다 꼼수에 불과하다”고 질타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해 3월 드루킹 일당의 불법 선거 활동을 포착하고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지만, 검찰은 그 해 11월 드루킹 일당을 불기소 처분한 것과 관련해서는 “선관위가 8억원의 느릅나무 출판사 댓글공작 자금 흐름을 포착해 수사의뢰 했는데도, 검찰은 이를 묵살하고 불기소 처분했다”며 “결정적 범죄 단서를 선관위가 가져다 준 것인데도 제대로 수사를 안 하고 면죄부를 발부한 꼴”이라며 검찰을 직무유기를 질책했다.


이어 “이런 검찰에게 수사를 맡기는 것은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는 것과 다를 바 없다”며 거듭 특수본이 아닌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정의당을 향해서는 “정의당은 사사건건 민주당에 부화뇌동할 것이 아니라 야당이면 야당답게 판단하는 옳고 그름을 따져 판단하는 정의로운 정의당이 돼 달라”고 호소했다.


김 원내대표는 “남북정상회담을 앞둔 마당에 더 이상 민주당이 몽니로 드루킹 게이트 수사의 발목을 잡아선 안 된다”며 “핵심인물인 바둑이 김경수에 대한 특검 수사는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6월 지방선거와 개헌 동시투표가 무산된데 대해선 “문 대통령이 지방선거와 동시 개헌투표가 무산됐다며 상당한 유감의 뜻을 나타냈는데, 이번에 무산된 것은 청와대와 민주당의 패키지 개헌 꼼수가 무산된 것”이라며 “개헌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와 여당의 패키지 개헌 꼼수가 무산된 것 뿐”이라며 “개헌은 국민 개헌으로 반드시 국회에서 완성할 것이고 개헌으로 장난친 문 대통령과 민주당 일당들은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