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더불어민주당은 24일 자유한국당과 TV조선의 불법적 수사개입과 여론 조작을 위한 방송개입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수사기관에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등 강공으로 야당한테 맞서는 배수의 진을 쳤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지난 18일 종합편성 채널 TV조선 기자가 ‘드루킹’ 김모(48·구속기소)씨의 활동 기반인 파주 느릅나무출판사를 무단 침입해 태블릿PC와 USB를 가져간 정황에 대해 “범죄 현장에서 훔친 자료를 공유하면서 의혹을 확대재생산하는 것이라면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국회 본청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경찰의 수사정보마저도 실시간 유출되고 있다는 비판도 있는 상황에서 불순한 목적을 가진 3각 동맹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특히 TV조선 기자가 무단 침입해 태블릿PC와 USB를 가져간 다음날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태블릿pc가 나오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있느냐’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서 “마치 종편 기자의 태블릿 입수 사실을 알고 있다는 식의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박성중 홍보본부장은 해당 종편이 ‘직접 저희들하고 같이 해서 경찰보다 훨씬 많은 자료를 제공했다’며 이를 실토하는 듯 한 발언도 한 바 있다”면서 “더구나 경찰의 수사정보마저도 실시간 유출되고 있다는 비판도 있는 상황에서 불순한 목적을 가진 3각 동맹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TV조선-자유한국당-경찰의 사전 교감 의혹을 제기했다.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도 “김성태 원내대표의 발언은 예언자의 기질이 발현한 것이 아니라 확실한 정보가 있었다는 반증인 셈”이라며 “박성중 의원의 발언도 TV조선과 수사정보를 공유했다는 사실을 공개적으로 밝힌 것”이라고 꼬집었다.


한국당이 지난 18일 변호인 접견으로 드루킹을 면담한 것에 대해서는 “변호사인척 속이고 면회했다고 밝힌 것도 공무집행방해죄에 해당하는 심각한 문제”라면서 “피해자를 속이고 만나 수사 중인 사건을 회유 시도, 유도수사를 기획한 것은 중대범죄에 해당”된다고 공격 수위를 바짝 끌어올렸다.


그러면서 “경찰은 TV조선의 범죄행위가 한국당과의 사전교감에 의한 기획 짜맞추기 의도에서 비롯된 것인지를 즉각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며 “한국당 등 야당은 수사 중인 사건에 대해 냉정히 그 결과를 지켜볼 것을 촉구 드리고, 정치권의 과도한 수사개입과 정치공세는 국민이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명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출처=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