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이 국정원보다 심각”


[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24일 문재인 대통령의 ‘댓글조작 사건’ 연루 가능성에 대해 “과연 그 당시 문 후보도 몰랐겠느냐, 그것에 대한 질문은 굉장히 합리적인 상식적인 질문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 집중’에 출연해 문 대통령을 향해 ‘드루킹을 만난 적 있는 지 밝히라’고 했던 자신의 지난 22일 기자간담회에서 발언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는 아주 상식적인 질문을 한 것”이라며 “사실인지 아닌지 만 밝히면 된다. 그래서 만약에 만난 사실이 없다면 없다고 하면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그러면서 “이런 질문을 했던 이유가 측근 중에 측근인 김경수 의원이 여러 차례에 걸쳐서 만나고 서로 홍보를 부탁한 그런 정황들이 증거들이 남아 있고 그리고 또 부인인 김정숙 여사도 드루킹의 경인선 조직을 직접 알고 있었다는 게 동영상으로 나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안 후보는 ‘국정원과 드루킹이 비슷한 레벨인가’라는 질문엔 “비슷한 정도가 아니라 훨씬 더 그 크고 효율적으로 그렇게 일했던 걸로 파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본다”고도 했다.


그는 “국정원에서 지금까지 무슨 뉴스 검색을 저 밑에 있던 것을 1위로 올린다든지 관심 없는 댓글을 가장 관심 많은 댓글로 올린다든지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다”고 꼬집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