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이 특별검사법안 발의 및 국정조사 도입에 공동 전선을 구축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3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야3당의 특검과 국정조사 요구를 계속 거부할 경우 야권 공조 아래 대국민 서명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 의원총회에서 “야3당이 오늘 중으로 특검법안을 발의하고 국정조사도 함께 실시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드루킹 관계가 드러나고 또 민주당과 드루킹 간 어떤 거래시도를 했는지 명명백백하게 드러난 만큼 한 점 의혹 없이 진상을 낱낱이 규명하는 게 바로 국민의 뜻이고 부름”이라며 “민주당과 정의당을 제외하고 실질적 야3당이 공히 드루킹 특검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공감하고 있는 만큼, 이제 특검은 이뤄질 수밖에 없다고 확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겨냥해 “댓글 공작을 은폐하고 축소하기 위해 갖은 모든 정치적 음모와 술책을 다 쓰고 있다”며 “청와대가 특검을 수용한다고 했다가, 또 이 부분은 당에서 결정할 일이라며 민주당과 핑퐁을 치고 있는데, 지난번 미투 사건에서 민병두 의원 본인은 의원직 사퇴하고 민주당은 사퇴만류하고, 국회의장은 교섭단체 간 합의가 되어야만 사퇴 동의안에 대한 국회 본회의 처리가 가능하다고 한 꼼수와 비슷하다”고 일침을 날렸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꼼수 집단이 보여주는 잣대로 국민적 분노에 의해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이 오래가지 않아 거덜 날 것임을 확신한다”며 “이 사안은 결코 좌고우면할 사안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지적했다.


김정숙 여사를 향해서는 “지난 대선 이전부터 문재인 대통령과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드루킹과 경공모(경제적공진화모임), 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모임과 댓글 조작에 대해 사전에 보고를 받았는지, 경인선과 김 여사는 얼마나 많은 접촉을 통해 그들의 활동과 음모에 개입해 같이 동조했는지 밝혀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드루킹을 매개로 한 여론조작과 헌정논란, 국기문란에 대해 광범위하게 의혹이 제기된 만큼 드루킹 의혹은 결코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당인 민주당이 피해갈 수 없는 엄혹한 현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을 겨냥해서는 “이주민 청장은 청장으로서 자격 지위를 상실하고 고의적·의도적으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은폐하고 증거를 인멸하는데 방조했다”며 “미온적이고 부실한, 뒷북 때리는 수사는 14만 경찰 조직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더럽히는 수장의 수작”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오는 27일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개최는 남북 정상회담과 관련해서는 “북한이 일시적인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평화 공세와 전 세계를 상대로 한 술책에 대한민국의 대통령과 정부가 북한 술책에 동조하고 넘어가는 일은 결코 없어야 할 것”이라며 “단계적 핵 페기가 아닌 전면적 핵 폐기 관련 구체적 내용으로 남북 정상회담, 북미 정상회담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