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4차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승민, 박주선 공동대표, 김동철 원내대표.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전 민주당 당원 ‘드루킹 김동원’ 씨의 댓글 조작에 연루된 의혹이 불거진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은 23일 민주당을 향해 특별검사와 국정조사를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이 보여준 사건 은폐·축소·거짓말 그리고 김경수 의원의 거짓말·꼬리 자르기 등을 보면서 특검과 국정조사를 해야 할 이유가 명백해 졌다”고 비판했다.


유 공동대표는 “특검은 김경수 의원뿐만 아니라 경찰과 검찰의 수사 책임까지도 함께 수사해야 한다”며 “김 의원도 특검을 받겠다고 하고, 청와대도 특검은 국회가 결정할 일이라고 하니 민주당은 즉각 특검과 국정조사를 수용하라”고 압박했다.


나아가 “이번 (드루킹)사태를 보면서 경찰에 수사를 맡길 수 없겠다는 생각이 너무나 분명해 졌다”며 “앞으로 바른미래당은 검경 수사권 조정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등의 이슈에 대해 원점에서 재검토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주선 공동대표도 이날 회의에서 “말로는 정의로운 대한민국, 공정한 대한민국, 평등한 대한민국을 이야기 하면서 언행이 일치하지 않는 문재인 정권은 안타깝고 아쉽다”면서 “여당은 야당이 요구하는 특검, 국정조사만 받아들이면 국회가 공전될 이유가 하등 없다”며 민주당이 특검과 국정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공동대표는 이어 “청와대가 특검을 공 던지듯 국회에 하지 말고, 여당이 특검을 받도록 강력한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며 “말로만 민생, 민생 하지 말고 진정으로 민생을 위한 원포인트 국회를 이번 주에서 열어서 심각한 민생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촉구했다.


김동철 원내대표 역시 “청와대는 특검에 대해 국회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며 여당 뒤에서 숨었는데, 문재인 대통령이 당당하면 특검과 국정조사를 마다할 이유가 없다”며 “민주당은 지금 즉시 특검을 수용하고 하루 빨리 민생 국회를 만들어가야 할 막중한 책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질타했다.


바른미래당 댓글조작대응 TF단장을 맡고 있는 권은희 최고위원 또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의)본질은 대선 과정과 경선 과정에 있어서의 불법 여론조작”이라며 “특검을 해서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의)대가성을 밝혀야 한다”고 꼬집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