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노사가 21일 임단협교섭을 또 다시 중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한국지엠(GM)노사가 21일 임금·단체협약(이하 임단협)교섭을 또 다시 중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GM 지부에 따르면 한국GM 노사는 이날 오전 11시 인천 부평공장에서 제13차 임단협 교섭을 시작했다.


이날 교섭에서는 사측은 5년으로 명시했던 무급휴직 기간을 4년으로 줄이고, 노사 합의 타결 전에 추가 희망퇴직을 받는 안을 제시했다.


또한 노조가 요구하고 있는 미래발전전망 요구안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하지만 일부 노조 측 교섭 대표가 사측 제시안에 반발 의사를 표명하면서, 25분 만에 정회한 것으로 파악됐다.


업계에 따르면 노조 측 일부 교섭 대표는 회사가 이날 내놓은 수정 제시안에 크게 반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허 카젬 사장에게 의자를 던지려고 하는 등 잠깐 소동을 빚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노사는 교섭을 정회하는 데 합의했으며 양측 교섭 대표가 이후 교섭 속개 여부를 논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사측은 희망퇴직 후 군산공장에 남은 근로자 680명의 처우 문제에 대해 추가 희망퇴직을 1차례 받은 바 있다. 이어 다른 공장으로 전환 배치되지 못한 인력에는 5년 이상 무급휴직을 시행하는 방안을 노조에 제안했었다.


한편 한국GM 측은 노사 간 입장차를 줄이기 위해 주말에도 협상을 계속 이어갈 것이란 입장이다.


[사진제공=뉴시스]


키워드

#한국GM #임단협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