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영우(오른쪽)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장,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비상의원총회를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드루킹 게이트 의혹의 당사자인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야권의 요구대로 특검을 수용할 뜻을 내비쳤지만 정작 청와대와 여당은 기존 입장대로 특검 불가를 고수하고 있는데 대해, 자유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을 맡고 있은 김영우 단장은 20일 “(드루킹 게이트의 진상 규명을 위해선)특검 이외에는 길이 없다”며 여권의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김 단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당 비상의원총회에서 “특검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김 단장은 “이번 드루킹 게이트 사건은 특검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몇 가지 분명한 이유가 있다”며 첫 번째로 경찰의 수사 의지를 지적했다.


김 단장은 “어제(19일) 우리당 의원들이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을 만나 면담을 했는데, ‘왜 느릅나무 출판사 압수수색을 할 때 CCTV를 확보하지 못했느냐’라고 물었더니, 이주민 청장 왈, ‘초기 압수수색 목록에 CCTV는 없었습니다’(라고 답했는데) 수사가 무슨 애들 장난이냐”고 비난했다.


김 단장은 이어 “현장 압수수색한다면 당연히 CCTV부터 확보해야 하는 것 아닌가. 상식적으로 그렇다”면서 “현장 압수수색하려면 CCTV, 컴퓨터 본체, 휴대폰 압수수색, 이것이 기본인 것인데, 저는 지금까지 이주민 청장의 수사행태를 보면 도저히 ‘이 사건을 철저하게 수사할 의지가 전혀 없구나’ 하는 것을 확신하게 됐다”고 꼬집었다.


김 단장은 특검을 해야 할 두 번째 이유로 “지난 2010년도 선관위 디도스 사건 때는 당시 수사팀은 범인 체포 3일 만에 계좌 압수수색을 마쳤고, 차명계좌까지 뒤졌는데, 드루킹 게이트 사건은 어떤가”라며 “범인 체포한지 27일이 지나서야 ‘회계전문가를 보강하겠다’, ‘수사팀으르 보강하겠다’ 이렇게 나온다”고 지적했다.


이어 “또 통신내역 추적도 130개 이상의 휴대폰을 압수했지만 자료조차 분석을 못했는데, 디도스 사건 때는 범인 체포 사흘 만에 통신내역을 발표했다”며 “너무나 차이가 나는 것 아닌가”라며 이주민 청장을 믿을 수 없다고 했다.


김 단장은 “이주민 청장은 이 사건에서 손을 떼야 하고, 손을 떼는 것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어떤 식으로 이 사건을 축소 은폐, 방조해왔는지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단장은 검찰을 겨냥해서도 “드루킹 사건 고소장에 죄명이 컴퓨터 업무방해죄인데, 이게 말이 되느냐”며 “불법선거 및 명예훼손, 부정청탁, 김영란법 위반 이런 죄목에 대해서는 단 한글자도 적혀있지 않고, 특별수사팀을 꾸릴 생각도 없나보다”라고 개탄했다.


이어 “저는 검경의 수사의지 없다고 본다. 그래서 특검이 필요한 것”이라며 “이 사건은 누가 뭐래도 권력 핵심부와 깊숙이 연루돼 있는데, 김경수 의원은 이주민 청장과 노무현 정부 시절에 청와대에 함께 일했다. 제대로 수사가 가능하겠느냐”고 쏘아 붙였다.


그러면서 “그리고 영부인께서 (드루킹이 주축인)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에 대해서 특별히 신경을 쓰는 의혹이 많이 있는데 청와대는 나 몰라라 하고 있다”며 “드루킹이 인사 청탁한 사건에 대해서 민정수석이 발 벗고 나서고, 면담했는데도 그 배후에 대해서는 나 몰라라 하고 있지 않느냐”고 질타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