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김성태(앞줄 왼쪽 두번째)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당 의원들이 비상 의원총회를 열고 민주당원 댓글 공작 사건 규탄과 특검 도입 촉구 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야권에서 요구하고 있는 특별검사를 수용하겠다고 밝혔으나 여권은 특검 불가라는 기존의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0일 “말로는 누구보다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란다면서 특검을 받아들이지 못하겠다는 청와대의 태도를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한국당 비상의원총회에서 “대통령 복심이라는 김경수 의원마저 필요하다면 특검 조사에 응하겠다고 했다”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 의원이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청와대가 노(No)라고 막아서는 모양새를 보면 뭐가 그리 켕기는 구석이 많은지 모르겠다”며 “청와대가 연루됐다는 의혹마저 제기돼 특검은 필수적”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이미 정권의 하수인으로 전락한 경찰에 사건을 맡긴다는 청와대의 태도는 국민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작태”라며 “청와대가 대통령의 권한으로 특검을 거부하려고 해도 국민의 이름으로 특검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이미 특검 수용을 국회 정상화의 전제조건으로 제시했는데,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마저 수용을 촉구하는 특검을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만이 거부하는 것은 국회를 끝내 파행으로 몰고 정쟁과 대통령 정치로 정국을 돌파하겠다는 문재인 정권의 오만한 의도”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여론조작을 비판하며 “이 정권이 아무리 여론조작과 이미지 조작을 업으로 삼고 있다고 해도 하다하다 이제 민주당 댓글 조작의 주요 피해자 드루킹 마저 이미지를 조작하고 있다”면서 “관제언론을 동원해 드루킹을 사이비 교주로 몰아가려 하고 있지만 그럴 바엔 차라리 심신미약을 주장하는 편이 나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이 정권이 제아무리 드루킹을 사이비 교주로 몰아간다고 해도 청와대와 김경수 의원이 연루된 민주당 댓글 조작 게이트의 본질은 달라지지 않는다”며 “제왕적 대통령의 권력으로 드루킹 여론조작 공작사건을 덮으려 한다면 국민적 저항에 문재인 정권이 거덜 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