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자대출, 낮은금리로 대환대출 가능해
개인회생자대출, 낮은금리로 대환대출 가능해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8.02.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금융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20대 청년 100명 중 16명은 대출경험이 있으며 이 중 11%는 연체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00조원에 육박한 가계부채의 심각성이 날로 증가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한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개인회생, 파산면책, 신용회복의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절박한 마음을 이용한 사기 피해 역시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개인회생 중인 경우, 금융권 대출이 어려워 긴급한 상황에 대처하기 힘들 수 있다. 또한 개인회생 변제금을 납부하지 못하면 개인회생이 폐지될 수 있으므로 개인회생미납대출을 이용해 고비를 넘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개인회생대출은 납부 회차별로 상품이 다르며 금리와 한도도 제각각이다.

이러한 가운데, 개인회생대출 정식업체 ‘머니홀릭’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대출을 이용 중인 사람들의 불안한 마음을 악용해 선이자를 유도하거나 수수료를 요구하는 등 대출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이용하는 업체가 정식으로 인가받은 업체인지 알아보고 정확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머니홀릭에 따르면, 개인회생대출은 정식대출 상담사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는 대출상담사도 주의해야 한다. 반드시 상담사에게 수수료를 지불해야 할 의무는 없으며, 만일 상담사가 부당한 금품 등을 요구할 경우 즉시 대출 진행을 중지해야 한다.

한편, 1:1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머니홀릭은 개인회생대출, 개인회생중대출, 개인회생후대출, 개인회생자대출, 신용회복대출, 신용회복중대출, 신용회복후대출,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대출, 파산면책자대출, 파산면책후대출을 다룬다.

또한 채무통합대출, 저금리대환대출, 공무원대출, 대기업대출,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사건번호대출, 개시결정대출.채무통합대환대출,저금리대환대출 등도 제공한다.

해당 업체는 비교적 낮은 금리로 사용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대부업 최고금리가 기존 27.9%에서 24%로 인하됐다”며 “기존 금리를 저금리로 대환대출 가능한지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다. 자세한 사항은 머니홀릭 홈페이지 또는 카페, 카카오톡, 문자, 유선,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김지혜 기자

3868-@speconomy.com

카드뉴스를 담당하고 있는 취재 2팀 김지혜 그래픽 기자입니다. 객관적인 정보를 알기 쉽게 시각화하여 독자들과 유연하게 소통하고 싶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