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19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 연루 의혹이 제기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드루킹, ‘김경수 게이트’는 조직적으로 여론을 조작하고 선거에 개입한 국기문란 범죄”라고 규정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진행된 원내정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이러한 모든 의혹과 범죄행위에 대해, 검찰은 신속하고도 철저한 수사에 나서야 한다. 만일 검찰 수사마저 정권 눈치보기에 급급했던 경찰의 행태를 답습해 축소수사, 왜곡수사, 지연수사 기미를 보인다면, 부득이 특검과 국정조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국조와 특검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그는“민주주의는 한마디로 여론정치라 할 수 있다. 국민 모두가 여론의 영향을 받고 상호작용을 하면서, 올바른 방향을 찾아가는 과정이 민주주의”라며 “그러므로 여론조작은, 국민의 판단을 흐리게 하여 민주주의 근간을 허물게 하는 심각한 범죄”라고 규탄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금까지 드러난 정황을 볼 때, 드루킹은 파주에 불법선거사무소를 차리고 불법선거운동원을 고용해서, 불법 ID 614개와 핸드폰 170여대로 무차별적인 댓글 조작을 했고 수십억 원의 불법선거자금을 사용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히, 지난 대선에서는 안철수 후보가 MB아바타라는 여론 조작을 자행해 안철수 후보에게 회복할 수 없는 피해를 주었고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도록 만들었다”며 “그런데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이 자신도 드루킹의 피해자라고 하며 억지변명을 하고 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이런 적반하장이 어디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이번 사건을 드루킹의 ‘개인적 일탈’로 몰아가는데 급급하고 있다”며 “자타가 인정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복심인 김경수 의원이 파주 사무실을 두 차례 찾아갔고, 지금까지 최소 다섯 차례 이상 드루킹을 직접 만났으며, 그동안 두 사람이 나눈 텔레그램 대화가 A4용지 30장에 달하고, 장관급인 오사카 총영사 자리의 인사청탁을 받아 청와대에 전달까지 한 것이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거기에다 민주당과 국민의당 간에 있었던 고소고발 취하는 양당의 의원들과 당직자로 국한됐었는데, 유일하게 민간인인 드루킹을 집어넣어 고소고발을 취하하게 만든 것도 민주당”이라며 “그런데 이것이 어떻게 드루킹 개인의 일탈인가. 이것은 민주당에게 보고한 유사선거사무소의 여론조작이다. 그리고 민주당과 밀접하게 연관된 자이며 온라인 핵심책임자라고 볼 수 있는 정황들이라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