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비상의원총회를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해 청와대가 특별검사 도입을 일축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8일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해 달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를 통해 “정의롭고 공정한 세상을 꿈꾸는 문 대통령이 이 조작 사건을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댓글공작과 여론조작은 국민의 마음과 정신을 혼돈스럽게 만든 일”이라며 “청와대가 누구보다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란다면서 개인적 일탈뿐이라고 꼬리 자르고, 검경이 사건 전모를 밝혀줄 것을 기대한다면서 정부여당이 피해를 입었다고 규정하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민주당 댓글 게이트 사건에서 정부여당은 피해자가 아니라 의혹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피의자라는 사실을 잊지 말길 바란다”며 “별도의 채널을 통해 확인한 결과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만났다는 도모 변호사도 특검이 꾸려지면 그대로 말하겠다고 한만큼, 특검을 통해 한 점 의혹도 없이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거듭 정부여당의 특검 수용을 요구했다.


김경수 의원이 연루 의혹을 받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은폐·축소하고 있다는 비난이 제기되는 경찰에 향해서는 “드루킹은 여론조작을 하고 경찰은 사건조작을 하고 있다”며 “경찰은 핵심 참고인인 김경수 의원을 방치한 것도 모자라 핵심 증거인 느릅나무 출판사 계좌조차 그대로 방치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경찰이 수사의지가 있기는 한 것이냐”며 “고양이에 생선을 맡기는 게 훨씬 나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은 문재인 정권의 눈치를 보면서 경찰 총수로 진급할 생각만 하지 말라”며 “경찰이면 경찰답게 14만 경찰의 자존심을 걸고 드루킹 댓글 공작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해 부끄럼 없는 수사를 하라”고 질책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전날(18일) 한국당 관계자가 드루킹이 수감돼 있는 서울구치소를 방문한 일을 거론하면서 “드루킹이 수감된 서울구치소를 한국당이 접견했는데, 그 자리에서 드루킹은 변호사가 접견하니 굽실굽실하면서 아주 반갑게 맞이했다”며 “하지만 한국당에서 실체적 진실을 위해 변호인 접견이 이뤄졌다고 하니 그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드루킹은 여전히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을 철저하게 의지하고 있고 그들과 이 사건을 어떻게 정리해 나갈지 사전에 입을 맞췄다는 의혹을 떨칠 수가 없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