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드루킹 댓글조작 연루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19일 경남지사 선언 일정을 돌연 취소했다. 김 의원은 전일(18일)까지만 해도 “드루킹 사건은 더 이상 문제 될 것이 없다”며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했었다.


김 의원은 이날 기자들에게 돌린 문자 메시지를 통해 “오늘 오전 10시 30분 예정됐던 경남도지사 출마선언 및 이후 일정이 취소됐음을 안내드린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이자 당시 비서실장이던 문재인 대통령과의 인연으로 친노-친문계의 적자로 평가돼왔다. 지난 19대 대선에선 문재인 캠프 대변인을 맡았다.


김 의원은 이번 6·13 지방선거 준비국면에서 지역구가 노 전 대통령의 고향인 경남 김해라는 점과 문 대통령의 지지율이 70%선을 유지한다는 점과 등이 고려돼 당 차원의 경남지사 출마 권유를 받았다. 사실상의 전략공천이다.


경남이 보수 강세지역임에도 김 의원의 당선 가능성을 미리부터 점치는 정치권 일각의 시각도 있었으나 드루킹 댓글조작 연루의혹이 불거지면서 급격히 흔들리기 시작했다.


김 의원은 지지층의 불안감을 불식시키려는 듯 전일까지만 해도 “향후에 정치에서 은퇴하면 봉하마을에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의 약속 사항을 실천할 예정”이라며 출마 강행 의사를 나타냄과 동시에 친노 이미지 메이킹에 주력했으나 결국 이날 예정된 출마선언은 취소됐다.


일각에서는 드루킹 사건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진 만큼 이와 관련해 압수수색 등 검·경이 수사 강도를 높일 것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다.


이미 야권에서는 “김 의원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지사 출마가 아니라 검찰 출두”라는 얘기가 나온 지 오래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