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전 민주당 당원인 김모 씨(필명 드루킹)의 댓글 조작에 연루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는 18일 “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드루킹 사건에 대한 청와대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와 같이 답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도 전날(18일) 서면 논평을 통해 “(드루킹)사건의 본질은 정부와 여당이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라며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민주당 대선 경선 현장에서 김정숙 여사가 드루킹이 주도한 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 회원들과 최소 두 차례 만났다는 보도가 전해진데 대해서는 “(언론 보도를)봤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입장이 없느냐는 물음에 “없다”며 애써 말을 아꼈다.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청와대 논평이 나온 과정에 대해서는 “그냥 몇 분이 상의해서 냈다”며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등 몇 분과 상의했다”고 설명했다.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의 외유성 출장 논란과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등으로 추가경정예산안 및 개헌을 위한 국민투표법 개정 등을 처리해야 하는 4월 국회가 마비된 상황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메시지를 내놓을지 여부에 대해선 “어떻게 할지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등 야당이 드루킹 사건에 대한 특검을 여당이 수용하지 않을 경우 국회를 열 수 없다고 한데 대해선 “(특검은)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특검안이 올라오게 되면)당에서 논의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기식 전 금감원장의 낙마로 야권이 조국 민정수석 등 청와대 민정라인의 전면쇄신을 촉구하고 있는데 대해서는 “(민정라인 교체는)없다”고 선을 그었다.


아울러 김 전 원장의 후임 인사와 관련해선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