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더불어민주당 댓글 조작 사건 현장으로 사용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경기도 파주시 느릅나무 출판사에 '댓글조작'을 규탄하는 피켓이 걸려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문재인 정권 실세 중 한명으로 꼽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전 민주당 당원 김모 씨(필명 드루킹)의 댓글 조작에 연루된 의혹으로 정국이 혼돈의 소용돌이로 빠져들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18일 “불법 댓글 조작의 아지트로 밝혀진 느릅나무 출판사의 자금 출처에 대해 의혹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며 자금줄에 대한 의구심을 제기했다.


정태옥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원 드루킹의 헌정농단 여론공작 게이트 사건으로 온 나라가 혼란에 빠졌는데, 드루킹이 여론 공작단을 유지하고 느릅나무 출판사를 운영하는 데는 막대한 자금이 필요했을 것”이라며 이와 같은 의심했다.


정 대변인은 “지난 1월 자신들의 소개 자료에도 연간운영비는 11억원에 달한다고 했는데, 느릅나무는 매년 6000만원에 달하는 출판사 임차료를 8년 동안 꾸준히 냈고, 4~5명의 정규직 월급과 여론공작에 동원된 170대 이상의 휴대전화 월 기본료만 해도 매달 수천만원의 운영비가 들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 대변인은 이어 “그런데 돈이 나올 곳이라곤 (드루킹이 운영하는 카페)회비와 강연, 비누판매 수익이 전부였다”며 “그렇다면 연간운영비 11억원의 자금출처는 어디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정 대변인은 “이렇게 막대한 자금을 일탈된 개인이 ‘자발적 선거 참여(자발적 댓글 활동)’에 사용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되는 일이며 다른 자금줄이 있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고 꼬집었다.


이어 “경공모(경제적 공진화 모임)는 노비와 달, 열린지구, 숨은지구, 태양, 은하, 우주 7단계 회원제로 운영되며 다단계처럼 회비를 걷고 물건을 판매했다는데, 단계별로 회비는 얼마나 받았는지, 회원은 누구인지 밝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또한 지난 대선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제보를 통해 드루킹의 불법 선거운동 정황을 포착하고 느릅나무 출판사 건물 현장조사에 나섰으나, 출판사 측의 반발로 제대로 조사하지 못했다고 한다”며 “지금은 여론공작을 유지하고 운영되어온 것이 누구의 지시에 따라, 누구의 돈으로 운영되었는지 실체적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자금지원에 민주당 고위 인사가 연루되어있을 경우, 더욱 사안은 커질 수 있다”며 “느릅나무 연간 운영비 11억 원의 배후는 특검으로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