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천막 농성장을 찾아 점심식사를 하기전 의견을 나누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방송법 개정안과 4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 지방선거+개헌 동시투표를 위한 국민투표법 개정안 등의 현안을 논의해야 하는 4월 임시국회가 여야의 강대강 대치로 공전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해)특별검사로 가지 않으면 우리는 국회 일정을 보이콧 할 수밖에 없다”고 엄포를 놨다.


홍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앞에서 장외농성을 벌이고 있는 ‘대한민국 헌정수호 투쟁본부’를 찾아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지 않느냐”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홍 대표는 김경수 의원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해 “여론조작 사건이 단박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2012년 대선으로 거슬러 올라가 대선에 관여했던 사람들도 이 사건과 연결돼 있다”며 “우리 당에서 구체적인 자료가 곧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어 “느릅나무인가 하는 사무실을 2년 동안 2층만 빌려서 운영하다가, 1층까지 빌려서 6년 전부터 1~2층 통합 했다고 하는데, 운영진과 동원된 컴퓨터만 하더라도 언론에서 나오는 11억원이 아니라 100억 단위가 넘어갈 것”이라며 “그 돈이 어디서 나왔는지 수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경찰이 지난달 30일 드루킹 등을 검찰에 송치하면서 휴대폰 133대를 함께 증거물로 제출했다가 김경수 의원이 연루됐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자, 경찰이 추가 수사에 필요하다며 반환 요청을 했고, 검찰이 경찰에게 다시 넘겨준데 대해, 홍 대표는 “나도 법조계에 있어 봤지만 증거물을 제출했다가 도로 가져가고 또 도로 내주는 사례는 처음 본다”며 검찰과 경찰의 은폐·축소를 의심했다.


홍 대표는 “대검찰청에 포렌식이라고 해서 분석 자료실이 있는데, (디지털 포렌식 등을)당장 하지 않고 확보된 자료를 증거 은폐하려고 도로 내주는 것과 다름없다”고 꼬집었다.


홍 대표는 “검찰과 경찰이 합작해서 이 사건을 은폐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심이 강하게 든다”며 “객관적으로 국민한테 진실을 밝힐 특검이 아니고는 검경은 이 사건에서 손을 떼야 할 것”이라며 재차 특검 도입을 강조했다.


아울러 홍 대표는 “지난해 7월 당 대표가 된 이래 일관되게 (여권이)여론조작을 한다, 지지율 조작을 한다, 댓글 조작을 한다고 했는데, 그럴 때마다 언론에서는 이상한 여론조사 기관을 동원해서 우리 당 지지율이 7~8%대니, 그런 식으로 (비하를)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나는 그 여론조사 기관이 어떻게 조작하는지도 알고 있는데, 그것도 곧 드러날 것”이라며 “이런 식으로 여론조작하고, 왜곡하고, 댓글 조작하고, 이게 괴벨스 정권이라 수차례 얘기했다”고 힘주어 말했다.


홍 대표는 “거짓말도 계곡하면 참말이 된다는 게 괴벨스 이론인데, 한국사회 전체가 저들의 통제 하에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내용을 알고도 참고 또 참아왔지만 세상에 비밀이 없다”며 “여론조작 범죄 조직이 드루킹 하나만 있었을까, 하나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숨은 여론조작 조직이 더 있을 것으로 의심했다.


그러면서 “(여론조작에 대한)가면의 베일이 벗겨지고 있어서 국민들도 속았던 것을 하나둘 알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