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연루된 것으로 의심받고 있는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민주당을 향해 댓글조작 관련 특검을 수용할 것을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앞에서 진행된 장외농성에서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이 범인들에게 시간을 줘서 증거인멸과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주는 정치를 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주민 경찰청장을 향해 “어떤 권력에게 그런 지시를 받았는지 국민에게 공개하라”고 규탄하기도 했다.


김 원내대표는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이주민 경찰청장이 김경수 의원이 연루된 증거가 없어 수사하지 않았다고 말한 그 날 김 의원이 드루킹에게 인사 청탁을 받았다고 시인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러고도 경찰이 제대로 수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느냐”며 “무려 3주간 쉬쉬하던 경찰이 증거인멸 책임을 어떻게 할 것인지 답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김 원내대표는 “서울청장 자신이 김경수의 변호사나 대변인처럼 김경수 구하기에 사력을 다하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야당이 벌인 댓글공작이었다면 벌써 압수수색 하고 소환해 중간 중간 언론에 발표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을 이 사건을 은폐하고 감추는 경찰은 대한민국 경찰인가”라고 반문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원 댓글 조작 의혹이 김경수 의원을 거쳐 백원우 청와대 비서관을 통해 청와대까지 이른다”면서 “이건 고영태에서 시작해 최순실로 이어진 국정농단 사건과 놀랄 만큼 빼닮았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의 소속정당인 민주당을 향해서도 “사건을 은폐할 것이 아니라 하루빨리 특검을 수용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번사건은 청와대와 민주당이 직접 연루하고 개입된 국정농단 국기문란사건으로서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검찰을 향해서도 “검찰이 강원랜드 특수단을 만들고 미투(운동) 사건도 조사단을 꾸리는 마당에 과거 최순실 때도 이영렬 전 서울중앙지검장이 특수본부장을 맡은 전례가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댓글 전문인 윤석열 지검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특별수사 본부를 구성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