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은 6일 정부의 3조9000억원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에 대해 ‘반대’를 당론으로 정하겠다고 밝혔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개최된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바른미래당은 세금주도성장을 위한 추경을 분명히 반대하며 이를 당론으로 정할 것이다”라고 했다.


유 대표는 “국민 세금을 풀어 청년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소득주도성장이 실은 환상이자 허구라는 것을 여러 번 지적했었다”며 “추경 반대가 당론으로 결정 되면 끝까지 원칙을 고수하겠다”고 피력했다.


지상욱 정책위의장도 “정부는 올해 본예산에서 일자리 사업 추진 상황이 도대체 어떻게 되어 왔고 그 성과는 무엇인지에 대해 전혀 설명이 없다”고 지적했다.


지 의장은 “또 경제위기지역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군산지역 GM이 왜 망했는지 실사를 하는 중이기 때문에 그 자료를 먼저 국회에 내놓고 설명을 해야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지 의장은 또 “정부가 근로자 개인에 대한 직접 재정지원을 하는 것도 기존 재직자와의 형평성 문제를 일으킨다”며 “나아가 중소기업 원가경쟁력을 약화시킬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일자리는 지속 가능해야 한다”며 “추경을 통해 한시적으로 2021년까지만 지원을 하겠다면서 이후 본예산에서 일자리 사업에 예산을 더 투입할 것인지 아니면 추경으로만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과 설명도 없다”고 질타했다.


지 의장은 “정부는 왜 지방선거를 앞두고 돈을 선심성으로 투입하며 지역 챙기기에 나서는가”라고 의구심을 나타냈다.


그는 그러면서 “이번 추경은 지방선거를 앞둔 정부의 왜곡된 선거지원”이라고 규정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