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이 지난 5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대상’을 받았다.


이와 관련,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체육, 예술 등 각 분야에서 국가발전 기여도가 높은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유로저널·전국NGO연대·새한일보의 공동주최로 진행됐다.


노웅래 의원실에 따르면 노 의원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작년 국정감사에서 ▲ 박근혜 정부 출판계 블랙리스트 최초로 공개 ▲ 교육부 관변단체 운용 ▲ 체육계 각종 비리 및 솜방망이 처벌 지적 ▲ 서울대병원 신입 간호사 열정페이 ▲ 학교 내 1급 발암물질 ‘라돈’ 관리 미흡 등을 지적하며 내실있는 국정감사를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최근 대학 내 미투운동과 관련해 ‘성범죄 교수 솜방망이처벌 방지법(사립학교법, 교육공무원법)’등을 발의해 본회의에서 통과되는 등 사회현안에 대한 다양한 입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에 이르렀다.


노 의원은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