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동국대 약학대학과 일동제약이 신약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힘을 모은다.

5일 동국대에 따르면 동국대 약학대학 의약품종합개발 연구소와 일동제약 중앙연구소는 지난달 29일 동국대 약학대학 회의실에서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 사업화 분야 전반 및 전문 인력 양성을 공동으로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들은 ▲연구 과제 공동 개발은 물론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상호 기술교류 및 정보교환과 우수 기술인력 지도육성 등을 긴밀히 협력할 방침이다.

동국대 의약품종합개발연구소 소장 천문우 석좌교수는 “신약개발 분야의 전문 기술인력, 각종 학술정보의 상호 교류 및 시설 등의 공동 활용과 공동연구의 수행을 통해 산학협력체계를 확립하겠다. 이를 통해 과학기술 발전 및 전문 기술 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동제약 중앙연구소 최성구 소장은 “혁신신약 개발에 가장 중요한 것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우수연구자”라며 “열정 있고 유능한 교수님들과 함께 창의적인 연구과제들과 혁신 신약개발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이루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협약식에 이어 양 기관의 인프라 및 상호 교류를 위한 신약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약학대학의 표적제어연구센터(GRRC, 센터장 금영삼 교수) 및 개방형 혁신신약 중개연구센터(OTRCID, 센터장 이경 교수)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천문우 동국대 의약품종합개발연구소장과 최성구 일동제약 중앙연구소장, 권경희 동국대 약학대학장을 비롯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제공=동국대학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