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지난 2017년 유행했던 라이프스타일 ‘욜로’와 함께 올해 2018년도에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소확행’이 알려지고 있다. 소확행이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첫 글자들을 따서 만든 신조어로 특별하고 크지 않더라도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작고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말이다.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은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작게는 소소한 취미 활동에서부터 여행이나 가구, 인테리어 등 크고 작은 소비 형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주출판단지 이채 쇼핑몰 D동에 위치하고 있는 대형 가구할인매장 이채가구아울렛 역시 이러한 소비 형태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다양한 디자인의 가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채가구아울렛은 대형 규모의 가구 아울렛으로 백화점 형태의 쾌적한 쇼핑 공간에서 보다 다양한 콘셉트의 인테리어 가구들을 한 눈에 둘러보고 품질과 가격을 쉽고 빠르게 비교할 수 있다. 기존 가구단지들이 갖추고 있는 가격 경쟁력은 물론 부담스럽지 않은 에스코트와 상담 방식, 날씨 등의 외부 환경에 영향 받지 않는 쾌적한 실내 쇼핑 구조로 특히 최근 신혼가구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나 입주 예정자들이 방문하기 적합하다.


다달이 진행하는 이벤트로 가성비 부분에서도 알려지고 있는 파주출판단지 이채가구아울렛은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시키는 쇼핑몰 구조에 2018년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인 ‘소확행’을 만족시키는 가구들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채가구아울렛 관계자는 <스페셜경제>와의 통화에서 “최근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 없이 '자신을 표현하는 개념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이러한 소비 형태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소확행’과 무관하지 않으며 가구 하나를 구입하더라도 보다 감각적인 디자인, 다양한 개성과 취향에 부합하는 스타일을 찾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소소한 행복을 누리기에 가구의 구입은 만만치 않은 비용을 요구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에서 보다 저렴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는 것이 올해 이채가구아울렛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3월, 봄맞이 Spring Sale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가구를 만나볼 수 있는 이채가구아울렛의 할인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