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전 의원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현직 언론사 기자 안젤라(가명) 씨의 변호인 하희봉 변호사가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변호사회에서 취재진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피해자 안젤라 씨는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했으나 2차 가해 등의 우려로 당사자의 사진과 영상 촬영을 불허했다. 피해자 측은 정 전 의원에게 성추행한 사실을 인정할 것과 사과를 요구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정봉주 전 의원이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가 BBK 주가조작에 연루됐다고 폭로하면서 실형을 선고받은 사건에 대해 재심을 청구하겠다고 밝힌 27일, 정봉주 전 의원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A씨(가명 안젤라)가 폭로 20일 만에 직접 입을 열었다.


A 씨와 변호인단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서초동 서울지방변호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추행 사실이 있었다는 것은 진실”이라며 성추행이 없었다던 정 의원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A 씨는 폭로 20일 만에 직접 입을 연데 대해 “제 존재 자체를 밝혀 제 미투가 가짜가 아니라는 걸 인정받고 싶었기에 이 자리에 섰다”며 “향후 제가 입을지도 모를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는 진실을 밝힐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A 씨는 이어 “2011년 12월 23일 (성추행을 당했던)기록을 찾던 중 최근 위치 기반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포스퀘어’를 통해 하나의 증거를 찾았다”면서 “당시 제가 방문한 렉싱턴 호텔 1층 카페 겸 레스토랑인 뉴욕뉴욕 룸 안에서 찍은 셀카 사진과 함께 추가 체크인을 한 기록을 발견했다”며 성추행 사건 당일 오후 5시께 성추행 장소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 있었다는 증거를 제시했다.


A 씨가 12월 23일 오후 5시 5분 포스퀘어를 통해 뉴욕뉴욕 위치를 지정하고 ‘기다리는 시간’이라 적었고, 5시 37분에는 뉴욕뉴욕 내부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


앞서 정 전 의원 변호인단은 지난 16일 입장문을 통해 “2011년 12월 23일 정 전 의원 일정이 연속 촬영된 780여 장의 사진을 확보하고 있다”며 성추행이 벌어진 장소와 시간대로 지목된 당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렉싱턴호텔이 아닌 다른 곳에 있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A 씨는 “정 전 의원은 12월 23일 저를 렉싱턴 호텔에 만나러 올 시간이 없었다는 취지로 알리바이를 주장하면서 성추행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며 “현재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쟁점은 사건 발생 시간에 대한 부분인데, 제가 실제로 이날 오후 5시께 렉싱턴 호텔 내 카페에 있었다는 것을 확인한 이상 그 증거를 공개하는 것이 도리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 전 의원이 주장하는 대로 미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인데, 오늘 제가 밝힌 자료는 제 진술의 일관성을 뒷받침해주는 자료”라며 “이날 정 전 의원을 1시간을 기다렸고, 정 전 의원이 ‘바쁘니까 기다려라’라는 문자를 보낸 것으로 기억하는데, 20분도 안 되게 짧은 시간동안 만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 전 의원은 오자마자 ‘남자친구 있느냐’, ‘성형수술도 해주려고 했는데 감옥에 가게 돼서 안타깝다’는 등 이상한 뉘앙스의 말을 했는데, 그래서 이 자리를 벗어나야겠다고 본능적으로 생각하고 코트를 입으려 하니까 옷걸이 밑에서 강제로 껴안고 키스를 시도했다”며 “이 과정에서 입술이 스쳤고, 그래서 정 전 의원을 밀쳐내고 나왔다”고 덧붙였다.


A 씨는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사건 당일 오후 5시께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 있었다는 증거를 제출하고 출석할 예정이다.


서울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정 전 의원이 해당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 기자 2명 등을 고소한 사건을 조사 중에 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최초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 소속 기자 2명 등을 검찰에 고소했다. 이에 프레시안 측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정 전 의원을 고소했다.


다만, 정 전 의원은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A씨에 대해선 고소하지 않았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