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유민주 기자]우리프라이빗에퀴티자산운용(이하 “우리PE”)이 지난 22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김경우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김경우 대표이사는 JP모건, 모건스탠리에서 DCM ,ECM, M&A를 포함한 투자은행업무를 담당하였고, 최근까지 노무라 증권(홍콩법인)의 한국 해외채권시장 본부장(Managing Director)으로 업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노무라증권 재임시기에 주요 금융기관 및 대기업과의 탁월한 Realationship을 바탕으로 2017년도 사상 최대 수익을 실현했다.


또한 지난2002년부터 M&A, ECM을 포함한 투자은행의 모든 업무에 탁월한 역량을 발휘한 IB부문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우리PE는 2005년 10월 설립된 우리은행 계열의 사모펀드 전문운용사로서 약정액 기준 1조원 규모로 3개의 경영참여형 사모펀드(이하 PEF)를 운용한 바 있으며, 지난 2016년 7월 전문사모집합투자업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약정액 기준 3,500억원 규모로 5개의 전문투자형 사모펀드를 설립하여 운용중에 있다.


아울러 우리PE는 "글로벌 IB전문가인 김경우 대표이사의 취임에 따라, 향후 은행계 사모펀드운용사로서 보다 차별화된 투자전략 등을 토대로 활발한 영업 활동이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