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23일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 4-2번지 일대에 입지할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날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2~지상29층 7개동, 전용면적 46~114㎡ 총 802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154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를 살펴보면 △46㎡ 5세대, △59㎡A 8세대, △59㎡B 31세대, △71㎡A 33세대, △71㎡B 14세대, △71㎡C 26세대, △84㎡A 13세대, △84㎡B 12세대, △84㎡C 2세대, △84㎡D 4세대, △114㎡ 6세대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5가에 위치한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일대인 당산역 생활권은 서울 서남권 교통의 요지다. 지하철 2?9호선 더블역세권인 당산역이 반경 500m, 지하철 5호선 영등포구청역이 반경 1km안에 있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당산역에서 여의도역까지 10분대, 시청역 15분대, 신논현역 20분대, 디지털미디어시티역 20분대 등으로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도로교통도 뛰어나다. 단지 앞 당산로길을 이용해 올림픽대로 진입이 수월해 강남권까지의 이동이 편리하고, 강변북로, 서부간선로 진입로 등과 근접해 있어 서울 도심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한 전국권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양화대교, 성산대교, 마포대교 등을 이용해 상암, 여의도, 용산, 광화문 등 도심권 업무지구로의 이동과 출퇴근도 수월할 전망이다.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영등포, 여의도 중심상업시설과 인접하여 쇼핑·문화 등의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빅마켓(영등포점)은 도보로 이동 가능하며, 코스트코(양평점), 롯데마트(양평점), 이마트(영등포점)가 반경 1km 거리,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 롯데백화점(영등포점)이 반경 2km내에 있다. 이 밖에 여의도IFC몰,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등 대형 쇼핑시설도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또 한림대 한강성심병원은 반경 1km에 위치해 대형병원 의료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당서초, 당산서중, 선유중, 선유고 등이 반경 1km내에 위치해 통학이 수월하다. 또 목동 학원가도 반경 5km내에 위치해 있어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해 학원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3·4Bay 판상형 중심(일부세대) 평면으로 채광과 환기를 고려한 맞통풍 구조, 높은 천장고 2.35m로 개방된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또 전 세대 남향 중심배치로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한 알파룸, 드레스룸, 펜트리 등의 알파 공간을 마련해 수납 공간이 풍부하다.

이밖에도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입주민은 HDC현대산업개발의 IT첨단시스템을 이용해 일상에서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다.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기능이 있는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기인 경우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발코니 확장 옵션 선택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돼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IoT가 연동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람 보안등을 통해서도 공기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초미세먼지처럼 공기질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가로등 색상 변화를 통해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입주민은 집 안팎에서 대기공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에는 기존에 선보였던 HDC IoT 기술 외에 새로운 기술인 ‘웨어러블 밴드타입 원패스키’(옵션사항)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입주민은 웨어러블 밴드타입으로 된 원패스키를 착용하고 지하주차장으로 이동하면 주차위치를 확인 할 수 있고, 현관 출입구로 이동하면 공동현관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23일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 4-13번지(사업지 내)에 개관한다. 당산역 9호선 9번 출구 당산중교앞 삼거리에서 우측 200m 전방에 위치해 있다.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서울 1년이상 거주), 30일 1순위(서울 1년미만/인천/경기), 4월 2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특별공급은 28일, 일반 공급은 4월 6일 당첨자 발표를 한다. 4월 17일~19일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20년 5월 예정이다.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