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개헌 논의 방식, 당 개헌안 일정 등을 위한 조찬 회의를 마친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야권의 반발에도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1일 대통령 개헌안을 발의하기로 한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5일 “문 대통령이 개헌안을 발의하겠다는 것은 사실상 개헌을 무산시키고자 하는, 정치적 당위성만 가지려는 추한 모습”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당 원내지도부와 당 소속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들과 조찬 모임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한국당은 반드시 여야 4당과 공조해 국민개헌안을 완수하겠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기존 우리 안만을 가지고 개헌을 완성한다는 입장도 전혀 아니고 근시일 내에 개헌에 대한 중대한 입장을 내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3월 국회에서 민생법안을 신속히 처리하고자 하는 입장인데, 더불어민주당은 오로지 21일 대통령 개헌안 발의를 위한 형식적 시늉만 보이는 논의를 하자고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분명한 사실은 헌정특위가 가동되어 운영되고 있고 오늘 아침회의에서도 헌정특위에서 속도감 있는 논의를 가져가자고 의견 일치를 봤다”고 설명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검찰 조사와 관련해서는 “법 앞에 만인은 평등하고 그 법은 어떤 경우든 정치적·국민적 감정만 가지고 이뤄질 수 없다”며 “검찰의 공정한 수사와 앞으로의 결정에 따라 그 결정을 존중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