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기금의 보다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2018년도 제1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공단 기금운용본부는 투자상품 운용, 포트폴리오 관리, 금융시장 분석, 리스크관리 등과 같은 투자실무 경력자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과 면접 등을 거쳐 기금운용 전문가를 채용한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모집을 통해 국내외 증권 투자 및 대체투자, 리스크관리 등 기금운용 각 분야 업무를 담당할 기금운용직으로 총 38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오는 6월 중 임용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선 선발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원자의 성별, 연령, 학력 등을 지원서 기재사항에서 제외하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적용할 방침이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3월 7일부터 19일까지 13일 간이며, 채용 일정 및 지원자격 요건 등과 같은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급변하는 대내외 투자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우수 운용인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많은 인재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갈무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