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된 확대당직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조명균 통일부 장관 등이 더불어민주당 비공개 외교통일안보자문회의에서 ‘북한은 핵보유국 지위를 갖고 북·미 대화를 하겠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보고한 것으로 전해진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일 “(정부는 그동안)북한이 미국과 대화를 한다는 그 사실만 이야기하고 북한이 핵보유국 지위를 갖고 미국과 대화를 하겠다고 한 사실을 쏙 빼놓고 이야기 했는데, 정말 천인공노할 정권”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 확대당직자회의에서 “김영철과 회동한 국민적 알권리를 철저히 속인 정권이 문재인 정권”이라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영철이 핵보유국 지위를 갖고 미국과 대화를 하겠다는 입장이 분명히 드러났는데, 김영철의 이런 주장을 통일부와 외교부가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에 전달했다고 한다”며 “도대체 김영철을 불러들인 정부의 의도가 무엇이고, 김영철을 통해 북한과 무슨 메시지를 주고받았는지 국민들이 아무리 물어도 이 정권은 옹알옹알 명확한 답을 주지 않은 사실이 이제 밝혀지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안보상황이 이렇게 엄중한 마당에 김영철을 데려와서 무슨 이야기를 주고받았느냐고 묻는데, 엉뚱하게 2014년에는 황병서가 다녀가지 않았냐며 자다 봉창이나 두드리는 것이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원내대표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핑계로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과 북한 김여정, 이방카 트럼프와 김영철이 한 테이블에 마주 앉았다가도 서로 눈길조차 마주치지 않고 외면해 버린 것이 지금의 현실”이라며 “한반도 운전자를 자처하고 또 만남을 주선 해보겠다고 자처했지만 중매쟁이 노릇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운전대는 고사하고 잔칫집에 찾아온 손님들마저 서로 웃은 얼굴로 한 자리에 앉히지 못하게 하는 것이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며 “이제 문재인 정권은 김여정과 김영철 방한을 통해 남남갈등과 국론분열을 일으킨 책임에 대해, 그리고 김영철의 핵보유국 지위를 갖고 미국과 대화를 하겠다는 그 사실을 국민들에게 올림픽 기간 중 속였던 부분에 대해 분명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개헌 문제와 관련해서는 “6·13 곁다리 패키지 개헌을 형식적으로만 주창하고 있는 문재인 정권은 지금이라도 제왕적 대통령제를 종식하고 분권형 개헌을 하겠다는 대국민 약속을 명확히 하라”며 “한국당은 개헌 중심 정당으로서 국민개헌 투표일자에 결코 연연하지 않을 것”이라며 헌법 개정과 지방선거 동시투표 실시에 부정적 입장을 내비쳤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