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한정적인 소득에 고정적인 지출이 많아 채무변제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못한 채 급히 각종 금융기간에서 대출을 받게 되는 이들이 많다. 높은 고금리 채무의 악순환에 빠지게 된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경제 불황의 장기화로 고금리 채무의 악순환에서 벗어나기 더욱 힘들어진 상황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빚 절감을 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그 중 하나의 해결 방법이 채무통합이다.


채무통합은 여러 건의 고금리대출을 전환대출, 신용대출을 통해 통합해 대환 시키는 것이며 채무통합을 통해 대출 건수가 줄어 관리가 어려웠던 다수의 부채들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높은 불임금의 절감과 신용등급이 회복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채무통합을 찾는다.


전환대출, 신용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금융 관련 지식과 정보를 보유한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용대출비교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고금리 대출의 악순환에 빠진 경우 섣불리 혼자서 해결하려고 했다가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한다. 금융 컨설팅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본인의 조건에 맞는 컨설팅을 받는 것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낼 수 있는 해결책이라고 입을 모으는 것.


신용대출비교사이트, ‘케이탑론’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본인이 가진 모든 신용대출의 금융사를 인지하고 현재 금액이 얼마나 남았는지를 정확히 파악하여 금리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봐야 한다”며 “채무통합으로 금리가 크게 낮아지지 않더라도 분산되어 있는 채무를 통합하는 것 자체만으로 기존 금리보다는 낮출 수 있다”라고 밝혔다.


채무통합, 전환대출, 신용대출에 관한 사항은 해당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